2010-06-04

Orchestrion - Pat Metheny : Introduces (2010)

이번 앨범인 "Orchestrion" (2010)


팜플렛 앞면


팜플렛 뒷면


LG아트센터에서 2010-06-02~05 (4일간) 공연하였다.
그 중 6월 4일 공연을 관람하였다. 내한 공연을 할때마다 번번히 놓쳐버렸기 때문에 이번만은 놓칠 수 없었다. 그래도 죽기전에 꼭 한번 봐야 하지 않겠나.
게다가 이번 공연은 경이롭게도 홀로 연주하게 되는데 나머지 세션은 모두 자동악기이기 때문에 더욱 흥미가 가는 공연이 될 거라 생각했다. 그리고 이 놀라운 광경을 꼭 눈으로 확인하고 싶었다.
공연이 시작하자 서둘러 등장하는 팻. 바로 공연 시작이다. 귀를 뗄 수 없는 현란한 연주가 끝나고 드디어 작은 악기와 협연을 하더니 곧 감춰진 모든 악기가 등장할때 관객 모두 탄성을 내 질렀다.
정교하게 꾸며진 악기들이 소리를 낼때마다 반짝이는 작은 LED등과 팻의 협연은 하나의 판타지 공간으로 안내해 준다. 그가 컨트롤 하기도 하고 자동적으로 움직이기도 한 자동악기와의 연주는 흡사 로봇과의 협연같았다. 짧디 짧은 2시간 30분의 논스톱 연주는 길이 잊혀지지 않을 명장면이 될 것 같다.
하지만 앵콜 한곡은 좀 심했다.
프로그램이 안되어 있었던 것도 아닐텐데.. 관객들의 호응이 부족했던 것 같다. 적어도 두세곡은 더 들을 수 있었을텐데..많이 아쉽다.
이젠 다른 건 듣고 싶지 않아~ 이번 공연만 듣고 싶다.
팻~ 당신 정말 미친게 분명하오~ 더 미쳐주시길.. 쵝오여쏘~
그리고 부디 부디 오래 사시길.. 담주 일본 투어도 무사히 잘 마치시길..
입구에서 예쁜 T셔츠를 판매하고 있던데 마침 옆자리 앉은 아저씨들도 그 까만T를 입고 계셨네.
이T

댓글 없음: